Work&Life/결혼임신육아

2022년 국민행복카드 발급 임신/출산 진료비 신청 방법

꼬도기 2022. 4. 28. 14:12
반응형

국민행복카드를 어떻게하면 최대한으로 혜택받아 사용할 수 있는지 방법 공유합니다 !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체크카드로 발급하셔도 되지만 신용카드로 발급하셔도 연회비가 전혀 없는 신용카드라서 이미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어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

따라서, 롯데 삼성 하나 등등 이전에 신용카드 발급 이력이 없었던 카드로 발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카드 목록은 베팡에서 현재 취급하고 있는 신용카드 입니다. 

베팡 외에도 베베폼, 미즈톡톡 등의 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구요.

저는 베팡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은품이 가장~~ 마음에 들어 그 부분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제가 사고 싶은 물건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살 수 있으니까요^^

 

 

1. 베팡(http://bebe-box.co.kr/) 회원가입 후 사은품 선택합니다.

※추천인 아이디 nvi1004 추천인은 딱 1번만 해당된다고 하니, 댓글로 서로 추천인 공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아기띠 있고, 카시트 등등 다 있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선택하였습니다 !

 

저는 카드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롯데카드로 신청을 했어요. 본인이 어떤 비용을 많이 지출하냐가 중요할 것 같네요!

아래는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혜택입니다.

보통 무실적일 때 할인해주는 혜택은 아니고 최소 30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제공해주는 혜택입니다. 또한 할인한도가 각 카드사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s://www.nhis.or.kr/) 접속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보험급여 - 임신/출산진료비 - 임신, 출산 진료비 온라인 신청

준비물 : 임신확인서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것) -> 저용량이여야 올릴 수 있어요.

잔액확인은 건강in 어플로도 확인이 가능하고, pc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신청하면 끝!

반응형